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4R] ‘최고의 스타트’ 인천, 포항 상대로 기세 잇는다

3971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윤휘준 2022-03-03 622


[UTD기자단] 인천의 시즌 초반 상승세가 예사롭지 않다. 2승 1무. 최근 몇 년간 흐름이 가장 좋다. 그리고 이번 경기, 인천처럼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포항을 안방으로 불러들인다.

인천유나이티드는 오는 5일 오후 7시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포항스틸러스를 상대로 ‘하나원큐 K리그 1 2022’ 4라운드 홈경기를 치른다.


상승세의 두 팀이 만났다

인천은 시즌 개막 이후 무패를 달리며 최고의 스타트를 하고 있다. 지난 다섯 시즌 동안 3라운드까지 거둔 성적 중 최고 성적이다. 1라운드 수원삼성(1-0 승), 2라운드 FC서울(1-1 무), 3라운드 강원FC (1-0 승)를 상대로 2승 1무를 거두며 리그 2위에 올라섰다.

포항도 마찬가지로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1라운드 제주유나이티드(3-0 승), 2라운드 김천상무(2-3 패), 3라운드 전북현대(1-0 승)를 상대로 2승 1패를 거두며 인천에 이어 3위를 기록 중이다. 특히 이번 시즌 리그 우승후보로 뽑히는 제주와 전북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많은 K리그 팬들을 놀라게 했다.


방심은 금물, 포항과의 경기는 언제나 치열했다

지난 시즌 인천은 포항과의 경기에서 팽팽한 접전을 펼쳤다. 양 팀은 총 네 번의 맞대결에서 1승 2무 1패를 기록하며 동률을 이뤘다. 가장 최근 맞대결 37라운드 홈경기에서는 0-0 무승부를 거뒀다.

올 시즌을 앞두고 전문가들이 예측한 포항의 전망은 밝지 않았다. AFC 챔피언스리그에서 준우승을 기록했지만, 출혈이 있었고 많은 투자 대신 필요한 포지션 일부만 보강했기 때문이다. 더욱이 홈구장의 전광판 공사, 클럽하우스의 내부 시설 공사로 3월까지 원정 6연전을 치러야 한다는 점에서 시즌 초반 변수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하지만 리그가 진행될수록 오히려 더 강해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천 원정에서 패했지만, 우승을 바라보는 제주와 전북과의 경기에서 맞춤 전술을 구축해 승리를 따냈다. 결과뿐만 아니라 내용 면에서도 우수했다. 볼 점유율을 내줬지만, 제주전 9번의 슈팅 중 유효슈팅 8회(제주 1회), 전북전 15번의 슈팅 중 유효슈팅 8회(전북 4회)를 기록했다. 또 전북전에서는 평소 포항의 강점으로 알려진 왼쪽 측면과 아울러 오른쪽 측면에서도 정재희를 활용해 빠르고 유기적인 움직임으로 득점을 기록했다.



‘희소식’ 들려오는 인천, 안방에 펼칠 양 팀 감독 간의 지략 대결

포항과의 경기를 앞두고 인천에 희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화요일 펼쳐진 3라운드 강원FC와의 경기에서 주장 오반석이 선발 명단에 복귀해 풀타임 활약했다. 또한, 아길라르 역시 이날 선발 출전하며 62분을 뛰었다. 그는 서울전 교체 투입에 이어 강원 전에서도 모습을 드러내며 몸 상태를 점점 끌어올리고 있다. 여기에 이명주와 여름의 조합이 리그가 진행될수록 더욱 시너지를 보이고 있다. 특히 이명주는 강원 전에서 김준엽의 골을 도우며 자신의 건재함을 드러냈다. 그리고 그는 누구보다 포항, 그리고 김기동 감독을 잘 알고 있다. 인천은 다시 한 번 그의 발에 기대를 건다.

시즌 초반 상승세를 달리고 있는 양 팀인 만큼 이 경기에서 펼칠 감독의 지략 대결도 눈길을 끈다. 특히 양 팀은 빠르고 위협적인 측면, 많은 활동량, 세컨드 볼 집중력, 빠른 공수전환, 압박과 배후공략 등 많은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이날 경기에서 양 팀 감독이 서로를 공략하기 위해 어떤 전술을 펼칠지도 지켜봐야 할 부분이다.

글 = 윤휘준 UTD기자 (smyoom63@naver.com)
사진 = 이상훈 UTD기자, 남궁경상 UTD기자


저작권자 - 인천UTD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 UTD기자단 뉴스

[3R] ‘만점 활약’ 이명주 “아직 몸 상태는 80~90%”

UTD기자 주대은 2022-03-03 94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8월 27일 (토) 20: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포항

V

08월 20일(토) 18:00
@포항스틸야드

인천

LAST MATCH

인천

3:1

08월 13일(토) 19:30

전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