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23R] '리그 첫 선발’ 델브리지 "오랜만에 뛰더라도 팀 레벨 저하해서는 안 돼"

4765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박범근 2025-08-04 610


[UTD기자단=서울] 인천의 20번이 올 시즌 처음으로 리그 경기에 선발 출전했다.

윤정환 감독이 이끄는 인천유나이티드는 지난 2일 목동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2 2025' 23라운드 서울 이랜드와의 원정 경기에서 0-0으로 비겼다. 델브리지는 중앙 수비수로 선발 출전해 풀타임 활약했다.

이날 경기 종료 후 믹스트존에서 델브리지는 “어려운 원정이 될 것으로 생각했다. 경기 초반부터 산만했었다. 실수도 많이 해서 상대가 쉽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했다. 원하는 만큼 우리의 스타일대로 뛰지 못했다. 그래도 원정에서 승점 1점을 획득해서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긍정적인 점을 찾아서 다음 부산전에 집중해야 한다”라고 경기 소감을 전했다.

델브리지의 올 시즌 첫 리그 선발 경기였다. 이전까지는 리그에서 교체로만 5경기 출전했다. 델브리지는 “코칭스태프가 아주 잘해주고 있다. 경기를 뛰지 않는 선수들도 우리 팀의 스타일을 알고 있고, 그대로 수행할 준비도 되었다. 경기에 나서지 않더라도 필요할 때 건강하게, 그리고 체력이 부족하지 않게 뛸 수 있도록 열심히 운동하고 있다. 코치진에서도 그러한 점을 요구하고 있어서 그에 맞춰 잘 준비하고 있다. 피지컬 코치님, 통역관도 감사하다”라고 오랜만에 선발로 나선 기분을 이야기했다.

코리아컵을 포함하더라도, 델브리지는 약 3개월 만에 풀타임 경기를 소화했다. 게다가, 델브리지는 최근 경미한 부상을 겪기도 했었다. 체력이나 실전 감각에 문제가 없는지 묻는 말에 델브리지는 “가장 집중하고 있는 포인트는 프로페셔널함을 유지하는 것”이라며 “오랫동안 경기를 뛰지 않았더라도 출전해서 팀의 레벨을 떨어뜨려서는 안 된다. 그것은 팀에 해를 끼치는 일"이라며 "인천이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 팀이 유지하고 있는 레벨을 저하하지 않기 위해 노력을 많이 하고 있다”라고 답했다.

몇 차례 위기는 있었다. 하지만 델브리지는 수비의 한 축으로서 서울 이랜드 원정 경기를 무실점으로 마치는데 공헌했다. 델브리지는 “수비수의 가장 중요한 목표는 실점하지 않는 것”이라며 “모든 경기를 무실점으로 끝내고 싶다. 실점을 내주지 않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할 것”이라고 클린시트에 기뻐했다.

무실점의 원동력으로 델브리지는 “경기 전에 상대의 주요 선수들과 그들의 특성을 파악해야 한다. 우리 코칭스태프들은 상대가 어떻게 플레이할지 잘 알고 있다. 특히 이번 경기에서는 이호 코치님에게 감사하다. 작년까지 서울 이랜드에서 코치직을 맡으셔서 상대 분석을 잘해주셨다. 덕분에 수비적으로 준비가 잘 되었고, 이것이 무실점할 수 있었던 이유라고 생각한다”고 말하며 코치진에 공을 돌렸다.

무더위에도 많은 인천 팬이 관중석을 가득 메웠다. 델브리지는 “경기를 하면 할수록 팬들의 응원과 열정에 놀란다. 오늘처럼 더운 날, 선수들은 워밍업 때 약간의 그늘에서 더위를 피할 수 있지만, 팬들은 그대로 땡볕에 노출된다. 덥고, 햇빛도 강한 상황에서도 먼 길을 마다치 않고 인천을 응원하러 와주셔서 굉장히 감사하다. 팬들이 보내준 에너지 덕분에 원정 경기임에도 전혀 그렇게 느껴지지 않았다. 인천 팬들은 대한민국 최고다. 이러한 팬들이 있다는 것은 큰 행운이다. 오랜만에 팬들의 응원을 들으며 뛰었더니 소름이 돋았다. 다시 한번 팬들에게 감사하다”라고 팬들에게 메시지를 남기며 인터뷰를 마무리했다.

[목동종합운동장] 

글 = 박범근 UTD기자(keu0617@naver.com)
사진 = 이상훈 UTD기자(lsh3292@hanmail.net)


저작권자 – 인천UTD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2월 28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02월 28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인천

0:1

11월 23일(일) 14:00

충북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