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K리그 클래식 3R 성남전 프리뷰]굿 스타트 인천, 올해는 20경기 무패 도전!

537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이용수 2013-03-14 1384
user image
 

 


올 시즌 인천의 조짐이 정말 좋다. 지난 시즌 후반부부터 무패가도를 달리며 승승장구 했던 인천이 올해는 초반부터 1승1무의 좋은 기록을 보이고 있다. 게다가, 인천이 올린 1승은 지난 시즌 챔피언 서울을 상대로 올린 3대2 승리였기에 올 시즌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인천은 역사에 길이 남을 기록을 지난 시즌에 이어 다시 만들기 시작했다. 지난 블루맨 인터뷰에서 김봉길 감독은 “올해 20경기 무패에 도전하겠다.”며 기록에 대한 의지를 내비쳤다.
 
오는 16일 인천은 성남원정길에 오른다. 지난 서울원정에 이어서 수도권 원정 2연전을 치르게 되었다. 이번 성남 원정은 인천이 초반 좋은 흐름을 계속해서 이어나갈 수 있을지는 이 경기를 통해 결정 날 것이다.
 
 
지난 시즌 백중세 그러나, 인천의 우세 예상
 
지난 시즌 인천과 성남과의 맞대결 성적은 1승 2무 1패로 백중세다. 그러나, 지난 시즌 인천이 무승의 부진에 빠졌을 때 얻은 승점 3점을 제외하면 얘기는 달라진다.
 
인천은 대성남전에서 정규리그 2번의 맞대결로 1무1패를 기록했고, 이어 스플릿리그에서는 1승 1무를 기록하며 승부의 추를 같게 만들었다. 표면적인 기록으로만 따진다면, 오는 성남전은 막상막하의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그러나, 내용을 들여다보면 인천이 우세할 것임을 예상할 수 있다. 인천은 지난 시즌 부진을 이겨내고 좋은 경기력으로 성남과의 승부의 추를 같게 만들었다. 그에 이어 양 팀은 겨울방학을 보내고 새 시즌을 맞았다. 새 해를 맞은 두 팀 간의 차이는 크게 벌어졌다.
 
인천은 지난 시즌 주축 공격수들을 대부분 보유한 상태에서 ‘슈퍼루키’ 이석현과 ‘돌아온 풍운아’ 이천수를 영입하며 공격력을 강화했다. 반면에 성남은 사령탑부터 선수구성까지 싹 다 바뀌었다. 안익수감독을 시작으로 전상욱, 이요한, 김태환, 김동섭, 황의조 등 골키퍼부터 공격수까지 많은 선수들이 바뀌었다.
 
성남은 확 바뀐 선수구성과 사령탑에 초반 정신없는 모양새를 보이고 있다. 오는 성남원정에서 지난 시즌 돌풍에 이어 더욱 날카로워진 공격진을 보유한 인천이 성남의 정신을 쏙 빼놓을 것으로 예상된다.
 
 
새 식구들의 활약
 
올 시즌 인천은 새 식구들의 활약에 초반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지난 대서울전에서 이석현, 디오고, 찌아고 이 세명의 새 식구들이 좋은 활약을 보인 덕분에 경인더비 승리를 얻을 수 있었다.
 
개막 첫 경기에서 공격형 미드필더로서 프로 첫 데뷔전을 치른 이석현은 인상적인 활약을 보여주었다. 자신의 생애 두 번째 프로경기에서는 강팀을 상대로 무회전 킥을 작렬하며 데뷔 골을 성공시켰다. 지난 시즌 그 자리를 맡았던 이보의 빈자리가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특급활약을 보였다.
 
이어 두 외국인 선수의 활약도 빛났다. 시민구단은 재정상 비교적 저렴한 외국인선수를 데려올 수밖에 없다. 그래서 타 기업구단 외국인선수급의 활약을 기대하기는 어렵다.
 
대서울전에서 디오고와 찌아고의 활약은 기대 이상이었다. 디오고는 동점골이 필요한 상황에서 골잡이다운 능력을 보여주며 팀에 기여했고, 찌아고는 자신의 빠른 스피드를 십분 발휘해서 동료 문상윤에게 결정적인 찬스를 만들어 주었다.
 
시즌 초반부터 새 식구들의 활약으로 인천은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 인천 역대 대 성남 전적
5승12무9패 22득점 37실점
 
2012년 – 5/11 성남 1:0 인천 6/27 인천 0:0 성남
             10/6 인천 0:0 성남 11/3 성남 1:2 인천
 
* 예상 포메이션

 
user imageuser image
 
*** 본 프리뷰기사는 ‘뉴스-UTD 기자단 / 매치-프리뷰&리뷰’를 통해 읽으실 수 있습니다.
 
 
/글-그래픽= 이용수 UTD기자(R9dribler@hanmail.net)
사진= 남궁경상 UTD 기자(boriwool@hanmail.net)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 UTD기자단 뉴스

무서운 신인 이석현을 파헤쳐보자! 팍팍!

UTD기자 최하나 2013-03-17 1874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2월 28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02월 28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인천

0:1

11월 23일(일) 14:00

충북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