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인천, 제주전 잊고 강원전 승리위해 집중해야 할 때

611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이상민 2013-05-13 1431

user image



인천 유나이티드(이하 인천)는 지난 12일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열린 제주 유나이티드(이하 제주)와의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2013 11라운드 홈경기에서 90분 내내 엄청난 경기력으로 시종일관 상대를 강하게 몰아치는 일방적인 분위기 속에 승리를 거두기 위해 부단히 뛰어다녔지만, 번번이 상대 골키퍼인 박준혁의 눈부신 선방에 가로막히며 결국 0-0 아쉬운 무승부를 거뒀다.

지난 라운드에서 수원 원정에서 뼈아픈 0-1 패배를 당하며 잠시 주춤했던 인천은 이번 라운드에 리그 선두권 재탈환의 중요한 시점을 맞아 강팀 제주를 상대로 총 17개의 슈팅(유효 14개)을 날리는 등 순도 높은 공격으로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었지만, 승리의 신은 끝내 인천의 손을 들어주지 않았다. 이날 경기에 무승부로 승점 1점을 추가하는 데 그친 인천은 4승 5무 2패(승점 17점)의 기록으로 중간 순위 6위에 자리하며 12라운드를 마감했다.

경기 후 김봉길 감독은 “선수들이 주문한 대로 잘해줘서 아주 좋은 경기를 펼쳤지만, 결정적으로 마무리가 안 돼서 승점 1점에 만족해야 한다는 부분이 상당히 아쉽다. 하지만 선수들은 모두 최선을 다해줬다”고 경기 총평을 밝힌 데 이어 “오늘처럼 잘하고도 이기지 못하면 밤에 잠이 잘 오지 않는다.”면서 “경기장에 많은 팬 여러분이 찾아와주셨는데 승리하지 못해 감독으로서 죄송하다.”라고 말하며 진한 아쉬운 한 숨을 내쉬었다.

현재 중간 순위를 살펴보면 2위 제주(승점 19점)과 7위 부산(승점 17점)까지 승점 차가 불과 2점에 불과하다. 한 경기, 한 경기의 결과에 따라 언제든지 순위가 뒤바뀔 수 있는 한 치 앞도 내다볼 수 없는 흥미로운 전개이다. 공교롭게도 다음 라운드 대진을 살펴보면 재밌는 부분을 살펴볼 수 있다. 포항(1위)과 울산(4위)의 맞대결을 비롯해 수원(3위)와 제주(2위)의 경기가 펼쳐지고 인천은 상대적 약팀인 강원FC(이하 강원)를 홈으로 불러들인다.

승점이 맞물리는 팀 간의 대결이 아닌 강등권에서 허덕이고 있는 약팀 강원과 맞대결을 펼치는 인천으로서는 상위권으로 가기 위한 소중한 승점 3점을 쌓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찾아왔다. 하지만 강원 역시 이번 라운드 성남과의 홈경기에서 2-1 짜릿한 승리를 거두면서 올 시즌 첫 승을 기록하는 등 상승세의 분위기를 타고 있어 행여나 방심했다가는 지난 4라운드 대전에 어이없이 패배를 당했던 것과 같이 도리어 큰코다칠 수 있다.

비록 득점 없는 무승부였지만 지난 제주전에서 인천이 보여준 경기력은 역대 최고급이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다음 강원전에서 선수들이 제주전에 보여주었던 경기력만 그대로 나타나만 준다면 3-0, 4-0 이상의 큰 점수 차로 대승을 거두는 것은 일도 아닐 것이다. 문제는 앞서 소개했듯이 다른 무엇보다 방심이 가장 큰 적으로 다가올 것으로 보인다.

막강한 공격력, 철옹성 같은 수비력보다 중요한 것은 강한 정신력이다. 김봉길 감독 역시 이 부분을 가장 크게 신경을 쓰고 있을 것이다. 누가 경기에 더 집중하느냐, 누가 더 승리를 향한 간절한 마음으로 경기에 임하느냐 그것이 승패의 가장 결정적인 요인으로 뽑힌다. 이제 6월 휴식기까지 남은 경기는 단 2경기이다. 인천이 조금 더 여유 있게 여름 휴식기를 맞기 위해서는 남은 2경기에서 최대한 많은 승점 확보를 통해 선두권을 형성하며 전반기를 마쳐야만 한다. 그러므로 이 중요한 시점에 선수들에게 강한 집중력이 요구되는 바이다.

글 = 이상민 UTD기자 (power1360@hanmail.net)
사진 = 남궁경상 UTD기자 (boriwool@hanmail.net)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 UTD기자단 뉴스

[블루맨] 문상윤 "우리는 하나. ACL 목표로 팀을 위해 희생하겠다."

UTD기자 이상민 2013-05-13 1965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2월 28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02월 28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인천

0:1

11월 23일(일) 14:00

충북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