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러닝] 이대명 "팀원들을 보며 느끼는 게 정말 많아요.

628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우승민 2013-05-20 2612

user image

시즌 개막 전 팬즈데이 행사에서 한 선수의 이름이 호명되자 소녀 팬들이 환호성을 질렀다그 주인공은 바로 이번 시즌 드래프트 1순위로 인천 유니폼을 입은 이대명 선수다신인임에도 벌써 많은 여성 팬을 확보한 인천 측면을 책임질 이대명 선수를 UTD기자단이 만나봤다.

 

Q.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올해 홍익대에서 드래프트로 입단하게 된 이대명입니다.(웃음)

 

Q.이번 신인 드래프트 1순위이신데 당시 상황과 소감은 어떠셨나요?

=솔직히 말해야 되죠? (웃음) 1순위 일줄 생각하지 못했고 사실 자고 있었어요전화가 많이 와 있길래..(웃음정말 좋았죠소리 지를 정도로 좋았어요!

 

Q.입단 전에 생각하던 인천에 대해 생각하신 게 있으시면?

=솔직히 신중하게 생각하지는 않았는데 시민구단 이지만 정말 다른 팀이 얕보는 게 아니라 강팀을 잡 을수 있는 강한 팀이라고 생각했어요.

 

Q.아직 리그 데뷔를 하지 못했는데 감독님이 특별하게 주문한 점이 있으시다면?

= 주로 부족한 부분을 많이 말씀하셔서 그것을 보완하면 출전 시켜주시지 않을 실까 싶어요.

 

Q.가장 친한 동료는 누구인가요?

=다 친하지만 한명을 뽑자면.. 이석현 선수?(웃음)

 

Q.여성 팬이 많으신데 자신의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보조개?(웃음그런 것 보다는 사람들하고 대화하는걸좋아해서 많은 팬들이 관심 가져 주셨을 때 대화를 많이 해서 관심을 많이 주시는 것 같아요.

 

Q.팀은 성적이 좋지만 경기에는 출전하지 못하셨는데 솔직한 심정은 어떠신가요?

=개인적인 것 보다는 제가 있는 팀이 중요한 거니까 팀이 이기면 저희도 좋은 거고 경기에 나간 선수는 승리해서 좋고 저희는 팀이 이겨서 좋고 그런데 경기에 출전하지 못하는 선수들이 승리에 대해서 똑같은 맘이면 거짓말이죠그런데 잘하는 선수들을 보며 느끼는 게 정말 많아요다 적응해 가는 과정이라 생각해요

 

Q.홈 구장인 인천 축구 전용 경기장은 어떤 거 같아요?

=이번 시즌 개막전 보러 갔을 때 정말 놀랐어요실질적으로 가까이서 볼 수 있어서 관중 분들도 좋고 뛰는 선수들도 이런 경기장에서 뛰는 것이 영광이에요 되게 좋은 것 같아요

 

Q.같은 신인인 이석현 선수는 팀 내 주전이고 유력한 영플레이어상 후보로 뽑히고 있는데 동료로써 평가한다면?

=이석현 선수를 대학 때부터 보았는데 정말 잘한다고 느꼈고 프로 와서도 좋은 모습 보여줄 거라 생각했는데 정말 잘하고 있고 영플레이상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저에게 되게 자극을 많이 주는 선수에요 정말 배울 점이 많은 선수에요

 

Q.축구선수로써 목표는 무엇인가요?

=고등학교 때 친구들과 유럽 빅클럽에서 한 팀으로 뛰는 것이 목표에요지금은 감독님이 원하시는 선수가 되는 것이 목표이고 노력중이에요가능하다면 인천에서 오래 있고 싶어요.

 

 

Q.이번 시즌 인천의 성적을 예상해본다면?

=처음에는 생각을 안 해봤지만 정말 1위도 가능할 것 같아요주변 사람들이 인천의 현실적인 목표는 상위 스플릿 이라고 말하는데 그렇게 말해요 우리 팀 정말 강하다 1위도 가능하다고요.

 

Q.본인의 플레이스타일의 장점을 꼽는다면?

=장점 이 라긴 보단 사람을 제치는 것을 되게 좋아해요 희열을 많이 느껴요

 

Q.이대명 선수의 멘토는 누구인가요?

=아버지세요아버지라서 그런 게 아니라 인간으로서 본인이 손해 보시더라도 주변 사람들을 아끼시는 마음이 되게 크세요어렸을 때는 왜 저러실까 그랬지만 나중에 생각해보니까 다 저를 위해서 가족을 위해서 주변 사람들을 생각하는 마음에서 그러신 거였어요절대 남에게 아쉬운 소리 안하시는 분이세요.

 

Q.마지막으로 인천 팬들에게 한마디

=인천 팬 분들은 진짜 다른 구단 팬들도 그러시지만 애정이 정말 각별한 거 같아요선수들을 생각하시는 마음이 크신 거 같아서 지금처럼만 많이 성원해주셨으면 좋겠어요.

 

인터뷰를 진행하는 1시간 동안 진지하고 친절하게 인터뷰에 응해주신 이대명 선수인천 팬들에게 마지막으로 공약을 걸었다바로 데뷔 골을 넣으면 한분에게 아끼는 티셔츠를 드리겠다고 UTD기자단과 약속했다. "해외에서 처음으로 구입한 옷이에요가장 아끼는 옷입니다싸인 까지 해서 드릴게요(웃음).” 인천의 측면에 새로운 날개가 되어줄 이대명 선수인천 비상의 새로운 주인공이 될 그의 활약을 응원해본다.

 

글 우승민 UTD기자 (wsm3266@hanmail.net)

사진 남궁경상 UTD기자 (boriwool@hanmail.net)

 

 

 

 

 

[프로필]

이름 : 이대명

생년월일 : 1991년 1월 8일

신체조건 : 187cm 81kg

등번호 : 29

포지션 : MF

출신학교 : 광양제철고 - 홍익대

프로입단 : 2013년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 UTD기자단 뉴스

'시즌 3호도움' 이천수, "요즘 사는 느낌.. 모두가 두려워하는 팀 되고파"

UTD기자 박영진 2013-05-20 1546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2월 28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02월 28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인천

0:1

11월 23일(일) 14:00

충북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