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은 너무하지않습니까???
카메라에 욕설한지 얼마나 됐다고 또 이런사태가. 저는 인천 팬들을 욕하는게 아닙니다.
팬으로써 당연히 그런 사건이 있으면 욕을하기 마련입니다. 팬으로써 애정과 관심을 갖는다면.....
하지만 선수나 스텝들이 너무하다고 봅니다.
그리고 너무 k리그 수준이 너무 낮은거 같습니다. 이런건 예를 들면 젊은이들과 대화하는데 어른이 욕하는 것을 보면 느끼는 그런 느낌이 듭니다. 참 없어보인다.. 그게 인천 스텝들인거 같습니다.
이승엽 선수는 자기 몸에 상처를 입히는 선수에게 왜 화를 내지 않느냐고 하자 경기를 어른뿐만아니라 어린이도 본다고 해서 일을 크게 만들었지 않았다고하죠. 인천선수들은 프로의식이 결여된 것 같습니다.
스텝또한 마찬가지고요. 주말은 아니지만 가족과 축구장에 경기를 보러갔는데 그런 추태를 보인다면 참 부모님 입장에서 얼마나 난처하겠습니까? 욕하고 옷벗어던지고. 그것도 얼마지나지 않아서 또 그렇고.
머 빅리그와 비교를 하는 것이 무리가 있을 수도 있지만 k리그의 목표가 어쩌면 빅리그 처럼 리그의 활성화나 수준의 향상일 수도 있으니까 비교하자면 절대 경기중에 도가 지나치는 항의나 인천이 보여왓던 그런 경우는 찾아 볼 수가 없죠. 그렇게 하지 않는 이유가 k리그보다 경기 중요성이나 성적의 부담감이 덜해서 일까요??? 제가 봤을때는 게임의 중요성이나 성적 부담감은 빅리그 팀들이 더하다고 봅니다. 팀에 투자하는 투자금이나 선수 이적료나 머 중계료나 강등의 부담도 있는데 빅리그는 그런 대처를 하지 않습니다. 또한 빅리그팀들은 항상 경기전에 상대팀도 중요하지만 그 경기의 심판이 누구냐에 따라 심판도 분석하고 나옵니다. 오심이 많은지.. 카드를 많이 주는지. 심판의 성향이 어떤지..이것또한 경기전에 경기를 재밌게 만드는 부가적인 요소가 되죠.또한 빅리그팀들은 항상 경기전에 상대팀도 중요하지만 그 경기의 심판이 누구냐에 따라 심판도 분석하고 나옵니다. 오심이 많은지.. 카드를 많이 주는지. 심판의 성향이 어떤지..이것또한 경기전에 경기를 재밌게 만드는 부가적인 요소가 되죠
그들이 대처하는방법은 바로 "언론 플레이" 이죠. 경기장에서는 경기를 항의나 불복은 언론에서....
빅리그 팀들을 보면 경기말고도 사람들의 흥미를 이끄는게 바로 언론플레이죠. 감독들의 인터뷰나 기자회견. 센스있는 답변이나 인터뷰는 사람들의 주목을 끌게되죠. 하지만 한국에서는 그런 플레이를 찾아볼 수가 없죠. 이번같은 경우도 인천이 경기후에 언론에 대처만 잘했어도 비록 패배했지만 언론에서는 케이리그 심판의 자질부족 같은 뉴스가 나왔을 수도 잇지만 인천의 대처방법으로 인천 너무하다라는 기사가 함께 나오게 되는겁니다. 인천이 그렇게 두 경기를 통해서 그렇게 항의를 해서 얻으려는게 퇴장당했던 선수가 다시 뛰던가 아니면 심판 한번 봐버리겠다는 겁니까? 인천의 감독이나 스텝들도 경기장에서는 멋진 플레이와 경기를 보여주고 경기후에 빅리그 감독들처럼 센스있는 언론플레이를....
축구를 좋아하는 팬으로써 인천팬들의 강한 항의나 야유나 그런것들은 저는 이해합니다. 하지만 심판에대한 플랜카드 내용은 좀 아니였다고 봅니다. 그런 항의도 약간 유머 가미된 심판의 항의 내용이었다면 보는사람들 입장에서나 언론측에서도 방송하는 부분에서 꺼리김 없이 방영이 되어 그 내용이 전달됫다면 더 효과적이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하여튼 여기가 응원마당인데 이런글 남겨서 좀 그렇고요 인천을 응원하는 입장에서 쓴겁니다.
인천 선수들이나 구단스텝들이 좀더 프로의식을 가져주길..........
이미 그들의 돈에 물들어서 우리처럼 아무리 동영상 편집해서 올리고, 뭐라고 외쳐봐야 콧방귀도 안뀝니다.
오죽하면 ytn에서조차 신영록의 첫 골이 나오기 바로 전 공중경합에서 반칙성 플레이가 있었던건(전 반칙이라는 믿음이 확실히 있습니다만) 자르고 그 다음에 골 넣는것만 보여주더군요.
이게 과연 우리만의 피해의식일까요?
조광희2007-10-05
한국에서는 그런 플레이를 찾아볼 수가 없죠.
==========================================================================
언론플레이는 이미 기업구단에서 신물나도록 하고 있죠.
저번 삼성과의 경기에서 왜 기사들이 유독 인천만 깠을까요?
우리나라 재벌들이 언론사에 뿌리는 광고비가 얼마나 되는줄 아시나요?
조광희2007-10-05
절대 경기중에 도가 지나치는 항의나 인천이 보여왓던 그런 경우는 찾아 볼 수가 없죠.
================================================================
그동안 계속 참아왔던 겁니다. 홈어드벤티지요? 오히려 홈에서 더 당했던거 같은데요.
오죽하면 원정경기 성적이 더 좋다고 원정 유나이티드란 별명까지 붙었겠습니까.
조광희2007-10-05
제가 K리그보다 더 큰리그(아마 남미일듯)에서 심판 죽빵갈기는 영상을 보내드리고 싶네요.
그리고 인천은 100대 맞는건 안나오고 1대때리는것만 나오니 ㅅㅂ
서한석2007-10-05
카메라에 욕설한거 아니죠.. 물론 잘했다는 말은 아닙니다.
그리고 프로의식이 부족하다.. 진정 공정하게 싸우고 싶어하는게 프로 의식의 결여인지 이번 사건만 놓고 보시면 안됩니다..
제가 야구장은 안가봐서 모르는데.. 축구장보다 더 심하면 심하지 덜하지는 않다고 하던데요...
방송에서야 야구가 매 이닝마다 광고도 할수 있고 하니 야구를 까지는 않지요.. 지들 밥줄이니까...
이채곤2007-10-04
김재원님 쓰신글 잘 읽고 공감합니다 그러나 지금은 때가 아니라고 봐요 진정한 인유 팬 이라면 지금은 충격받은 선수와 구단을 쓰다듬어 일으켜세우고 그후에 질책을하셔도 늦지않다고 생각해요 아무쪼록 하실 말씀이 있으시더라도 지금은 조금 .... 부탁드립니다 저도 인천 시민관중입니다
김현주2007-10-04
이것은 전구단 서포터가 합쳐서 축협이나 연맹에게 항의해야 개선되는 문제인데 우리나라 서포터는 공정한 판정에 불만만 늘어놀줄 알지 직접 항의하는 것은 쉽지가 않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래서 k리그는 약자에게는 자비가 없는 것은 사실입니다.이건 재정이 열악한 구단일수록 몸으로 와닿겠지요..
장문영2007-10-04
둘째로 언론플레이하기에는 우리가 너무나 약할뿐더러 원체 우리나라 언론이 그쪽동네 언론보다 공정성이 없는 것은 사실입니다.
언론뿐만이 아닌 행정조차 공정성과 융통성이 없는 데 이러한 문제는 팬이 경기중에서 항의는 자제하고 경기후 항의를 해야할 것인데 이런게 부족합니다.
장문영2007-10-04
그래도 이성적이네요..언론플레이라고 하셨는데 거기에 대해서는 현실성과 안맞는 의견이라고 생각합니다.
첫째로 언론플레이하기에는 그 동네처럼 주목할 정도로 축구인기가 많지 않아 사건이 쉽게 묻어져버리고..
장문영2007-10-04
그렇게 생각하시면 안되죠. 홈이점이라는 것도 있는 것이고 님 처럼 팀의 애정이 많은 사람이 흥분을 잘한다면 어떻게 되겠습니까?? 님처럼 팬들까지 그렇게 된다면 우리도 무관중 깅기를 치룰 수 밖에... 그렇게 된다면 팬의 입장에서 원치 않길 바라고 성남 또한 우라와의 경기에도 심판의 편파임에도 불구하고 비겼습니다. 심판의 편파판정까지 누를수 있는게 저는 팀의 실력이라고 봅니다.
김재원2007-10-04
지금 너무 열받아서 감정적으로밖에 안나옵니다
김영상2007-10-04
욕하는 인간들 다 만나서 졸라 때리고 싶을정도입니다 우리가 왜 욕을먹어야하는데 그퇴장뿐아니라 어제 경기 완전 편파적이라고 들었습니다 울섭터 현지에서 너무 어의없어서 그냥올라왔답니다 님의 글다 이해하고 제생각올린거니 너무 기분나빠하지마세요 죄송합니다
김영상2007-10-04
님 글도 맞긴한데 이렇게 생각안합니까? 님은 그반칙장면 보면 참겠습니까? 그리고 그걸 그냥넘어가 골도 먹혔고 심판이 경기를다망쳐놓는데 우린 가만히 있어야합니다 조그만한 플랜카드라도 걸어야 하지않을까요 진짜 열받습니다 이딴일같고 인천팬도 아닌것들이와서 인천 욕하는것도 듣기도싫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