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유나이티드 방송중계가 빈약하여 구단 자체중계가 활성화 되고 있지만 그래도 기본적으로 대중성이나 다수가 접하려면 TV중계만큼 좋은 게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면에서 itv재허가 추천 탈락 후 실로 오랫만에 경인지역 주파수로 obs가 이달 28일 개국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개국초기부터 인유가 좀 더 관심을 갖고 유대감을 쌓길 바랍니다.
구단 축하 메시지를 보더라도 인천 유나이티드 단장님이나 감독님 축하메시지 정도는 실려야 하는데, 야구 sk 김성근 감독이나 삼성 차범근 감독 메시지만 덩그라니 뜬 걸 보니 기분이 좀 상하더군요.
전과 같이 인천권역인 itv였다면 걱정이 덜 했겠지만(그 때도 부천 중계가 횡행했지만;;) 경기권역까지 시청권역이 늘어난만큼 대기업이 운영하는 삼성이나 일화구단에게 혹시 중계가 밀리지 않을까 하는 조바심이 드는 게 사실입니다.
축하메시지야 방송국에서 먼저 대상자를 물색하여 의뢰했겠지만, 시민구단인 인천이 빠졌다는 것은 조금 괘씸하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해당 방송사에서 먼저 다가오기 이전에 인천 구단이 적극적으로 구어 삶아 내 시즌에 친 인천구단적인 방송사로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구단 보도자료 배포나 관련 기자회견 등 기자가 필요한 소사가 있게되면 일찌감치 스포츠국 직원을 알아두는 게 좋지 않을까요?
또한, 개국 초기인만큼 편성에서 몇개월간은 안정적이지 못할 걸 예상한다면 인유구단이 메인이 되는 축구 프로그램이나 스포츠 프로그램 구성을 컨설팅 해준다던지 도움을 주는 방안도 있겠고.
제 기우일지 모르겠지만 프런트 분들이 알아서 잘 해주시겠죠?
저는 단지 인천구단이 방송 중계를 통해서 많은 분들이 내 고장 구단이라는 의식을 심어줄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하는 잡소리였습니다.
우리집 근천데 흠... 제가 알바하는 곳에 자주 온다는 ㅋㅋ... 한번 말씀드려볼까나... 물론 TV편성하는데 얼마나 관여하시는 분들인지는 모르겠지만요 ㅋㅋ
전진환2007-12-31
obs개국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그에따른 대비도 하고 있습니다.
관심과 격려에 감사드립니다.
김석현2007-12-27
편성이 적다 해도 시간을 갖고 충분히 상의해볼 가치는 있는애기 같군요...
이해진2007-12-26
편성이 적다 해도 시간을 갖고 충분히 상의해볼 가치는 있는애기 같군요...
이해진2007-12-26
아마 obs에서의 스포츠 중계는 힘들듯 합니다.
itv 였을 당시 그래도 꾸준하게 야구,축구등 스포츠로 시간 편성을
많이 했지만 가까운 지인으로 (물론 obs에 계신) 부터 들은 이야기로는
스포츠 쪽에 많은 편성을 하지 않고 다규,교양물에 주력한다는 군요
아마 예전만큼의 스포츠 중계는 아쉽지만.. ㅜㅜ
하지만 머 일주일에 한번씩이라도 중계해주면 좋을 련만.. ㅋㅋ
이희철2007-12-24
음.. 어쩌겠습니까...
TV광고를 가만히 보면 SK/삼성의 비율이 얼마인지 아실겁니다.
OBS도 수익을 내야하는 기업이고.. 광고가 그중 상당한 부분일겁니다.
시민구단인 우리 인천이 OBS에 광고를 줄수도 없는 노릇이고...
훗날 우리 인천도 하나의 수익체가 될 수 있기를 기원할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