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서포터가 일반석에서 서포팅한적있습니다.하지만 일반관중분들중에서
싫어하시는분이 계시고 그래서 안하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e석에서는 왜 응원을 주도하시는분이 없냐고요?
왜냐고요? 어떤시민분들은 싫어하십니다.그리고
왜님은 할생각이 없나요?님댓글중에 자기가하라는 댓글을 싫어하시는것같은데
그럼 다른분들은?생각을 하나도 안하시고 글을 쓰는것같은데..
생각을 해보시고 글좀쓰면 좋겠네요.
제가 보기에는 서포터석에서 서포터 응원가처럼 그런거 말고 구수한 인천냄새가 나는 일반 시민팬들도 즐길 수 있는 그런 응원을 하자는거 같은데요.
최병용2008-04-05
이상으로 자신의 생각을 제대로 표현하지 못했던 바보가 주제넘게 한말씀 올렸습니다.
조광희2008-04-05
이거 뭐야? 알지도 못하면서 이런 소리하고 있어...이런 생각 하지 마시고....이런 생각을 하는 사람도 있구나....이런 일이 있었던건 몰랐나 보구나....한번쯤 그 글을 쓴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을 곱씹어보면....서로 감정상하는 일 없이 의견을 조율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조광희2008-04-05
다 같이 인천 유나이티드를 사랑하는 사람들인데....생각하는 것들이 차이가 있어서....그걸 표현하는게 서로 달라서....이런 일들이 생겼던거 같습니다. 이런 말할 입장이 아니라는걸 알지만....이제 평소 자신의 생각과 달랐던 글이 올라오면....
조광희2008-04-05
저역시....아래 댓글들...글쓸 당시의 생각을 표현한 글이기에....내용이야 어쨌든....결과가 어쨌든...제가 책임을 지기 위해 일부러 삭제하지 않았습니다. 여기 홈피에 들어올 때마다 저 글을 보면서 반성하고 겸손해지려고.....
조광희2008-04-05
저때문에 이런 감정상하는 발언들이 계속되는것 같아서 마음 아프고 죄송할 따름입니다. 말이 억양이나 감정이입에 따라 같은 말이라도 들리는게 다른데....그걸 글로 표현하다보니 서로 오해하고 감정이 생겼던거 같습니다.
조광희2008-04-05
자꾸 이런 표현이 나와서 죄송한데....흔히 말하는 일반 관중과 서포터가 하나되는 계기, 노력, 희생.....조금씩만 자신의 입장을 접고 상대편의 입장을 생각하고 인천 유나이티드를 위해 자기 주장을 조금씩만 양보하면 지금보다 훨씬 행복한 인천이 될 것 같습니다.
조광희2008-04-05
차마, 감히....이런 말씀 드리는게 우스워 보일지도 모르고....고깝게 보일지도 모르겠지만......한 말씀 드리겠습니다. 다른건 다 접고 일단 이번 글에 대해서만 얘기하면....어디서 부터 서포터가 물 위에 기름 떠돌듯...그런 사람들이 되었는지 모르겠지만....서로가 노력해야될 시간인것 같습니다.
조광희2008-04-05
이젠 그만 하세요 김진우님이 e석에 응원하자는 의견이겠쬬 다같은 인천 사람인데 서로 싸우지말자고여 서로가 안좋잔아요 다같은 우리 인천을 지지하는 12번째 써포터즈 아닙니까 ..
이성우2008-04-05
정말... 답이 없는분들이 많은듯.... 그냥 어리신분이 쓴 글이라고 생각하겠습니다.
이득호2008-04-04
이런 반응들 보면, 정말 숨막힐 것 같습니다.
"한 때 서포터가 일반석에서 서포팅을 한 적이 있었는데, 일반 관중여러분이 좋아하지 않아서 안하기로 결정을 내렸습니다. 그래서 현재는 일반석에서 응원하고 있지 않구요. 그래도 아쉬우시다면, 김진우님이 한번 직접 시도를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정도로 친절하게 대답해주는게 그렇게 어려운 일은 아닌 것 같은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