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INCHEON UNITEDFANZONE

응원마당

홈경기에선 좀더 적극적이어도 되지 않을지...?

30826 응원마당 이진호 2013-04-16 198
오늘경기는 확실히 좀 루즈하긴 했습니다. 전남도 역습이 몇번 있었지만 별로 위협적이진 못했고, 우리도 마찬가지였고.. 물론 경기텀이 매우 짧았기에 체력적인 문제도 있었을거고, 날씨도 좀 춥긴 했어요. 그리고 골을 못넣었다 뿐이지, 경기력 자체가 안좋았다고 하긴 어려운 무난한 게임이었지요. 7라운드까지 보면, 일차적으로 인천은 맞불을 놔주는 팀에게 강하고, 잠그는 팀에게는 좀 막힌다는건 쉽게 보입니다. 성남이나 대구전 같은 경우는 상대의 수비가 워낙 빈약했다고 생각해요. 실수도 많이 해줬고요. 전남같은 경우는 최근 두경기를 보면, 작년의 심각한 상황에서는 많이 회복한듯 합니다. 수비조직력도 어느정도 갖추어진것 같고요. 오늘도 단단히 지키고 나오는 전남 수비를 상대로 상당히 지리한 공격끝에 무승부에 그쳤는데요. 디오고 선수와 다른 선수들의 호흡도 나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대구전에서도 그렇게 득점이 유발되었고, 점점 스위칭플레이도 살아나는것 같아요. 다만, 전체적으로 팀이 '확실한 역습상황'이 아니면 지나치다 싶을정도로 안전하게 경기를 운영한다는 느낌이 좀 드는데요. 양 풀백들의 공격가담이 극도로 자제되고 있는게 보이는데, 이게 아직 조직력이 완전히 만들어지지 못해서 안하는건지, 수비안정을 최우선으로 하기 때문인지는 좀더 두고봐야 할것같아요. 박태민 선수는 아무리 자리를 오른쪽으로 옮겨왔다고 해도, 작년에 비해 확실히 수비에만 치중하고 있는것 같거든요. 김창훈 선수도 얼리크로스가 좋으니까 주로 뒤에서 올려주는 정도까지만 가담하는 것 같고요. 작년처럼 윙어들보다 더 높은데까지 올라오거나 중앙까지 와서 슈팅을 날리는 모습은 거의 찾아보기 힘들더라고요. 그러다보니, 수비에서 성공한 후 상대 페널티박스까지 올라오는 속도나 과정이 꽤 오래걸리는게 당연하고요. 상대가 좀 올라와줘서 뒷공간이 날때는 찬스가 나지만, 오늘만 해도 그렇게 두세번을 더 거쳐서 올라오니 수비가 여섯명 이상은 이미 자리를 잡고 있더라구요. 이러면 골넣기 당연히 힘들거구요. 아직까지는 크게 문제다라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리그 4~5위권이라는게 나쁜성적이 아니고, 스플릿임박이나 후반부를 위해 안정적으로 승점을 쌓아나가는것도 전략일수 있으니까요. 대전전에서 너무 과감하다가 한방 먹기도 했고, 맞불을 놔주는 팀들을 깨면서 3점을 얻어내고, 상대가 비록 잠근다고 하면 1점만 안정적으로 먹어가는방식도... 그런데, 그래도 홈경기에서는 좀더 과감한걸 보고싶은게 사실입니다. 지난 대전전은 비록 지기는 했어도 득점을 위해 맹공을 가하는 모습에서 관중들이 충분히 즐겼다고 생각하거든요. 아직 홈 첫승 못했잖아요? 이번주말 전북전은 절대로 오늘같은 경기는 앙팀모두 나올수가 없을겁니다. 작년 맞대결에서 우리가 더 우위에 있는팀이고, 전북역시 물러설 상황이 아니니까요. 홈 첫승 기대하겠습니다.

댓글

  • 대구전 풀방은 도데체 볼 방법이 없는건지... 스포티비에서 중계할때 아니면 도무지 생중계 놓치면 볼방법이 없네요.
    이진호 2013-04-17

  • 과감하다고 생각되는데... 지나친 과감함은역습으로인한 실점을 허용할수도있죠. 감독님이 믿죠
    박정현 2013-04-17

  • 저두 풀백문제는 체력문제때문이엇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공격은 대전때와 비슷하게 좀 루즈햇어요. 힘빠진모습이엇음
    유태기 2013-04-17

  • 체력부담으로 무리한 공격안한거라고 봅니다. 대구전만해도 활발한 풀백 오버래핑이 있었거든요..
    이은성 2013-04-17

다음 응원마당

벤치맴버에대한 김감독의 불신?

정진권 2013-04-16 404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2월 28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02월 28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인천

0:1

11월 23일(일) 14:00

충북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