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INCHEON UNITEDFANZONE

응원마당

구단에서는 오늘과 같은 강성팬 사고 문제를 정말 진지하게 생각하시고 일벌백계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34793 응원마당 박재용 2024-05-11 598
라이벌리 심각한 팀의 상암, 수원 같은 원정을 가면 스티커로 테러하고

올해만 따지고 봐도 광주 원정에서 김경민 선수에게 침을 뱉고 욕한 관중에 대한 조사나 사과도 없었고

(그 해당 소모임은 선수나 광주 구단에 사과한 것이 아니라 뜬금없이 인천팬에게 사과를 하더군요.)

작년의 물병 투척한 그 1명을 그냥 무기한 출입금지라고만 하고 제대로 일벌백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오늘 다수의 물병투척 같은 일들이 벌어졌다고 생각합니다.

평관 1만명을 위해서 구단도 선수들도 노력하는거 다 아는데 주로 S에 앉는 강성 팬들의 마인드가 아직도 이렇다는 뜻입니다.

아무리 심판 이슈가 강했고, 퇴장으로 인한 변수로 라이벌전 패배를 했다지만

오늘 S에 앉았던 강성팬들의 마인드가 오늘과 같이 홍염쏘고 물병 까대던 구시대에 머물러 있으니

평관 1만을 채워주던 라이트한 개인팬, 가족팬들은 또다시 저런 모습에 환멸을 느끼고 다 경기장을 오지 않겠죠.

항상 인천 구단은 이런 실수에 침묵해왔습니다. 왜 그런 건가요?

부탁 드리는 것은 이번 사태를 묵과하지 마시고 철저하게 조사하시고 연맹 징계에 따라 당사자들에게 구상권 청구도 해주시기 바랍니다.

무관중 징계 나와도 할말 없으니 그 후에 S석을 임시 폐쇄 같은 강력한 조치라도 있어야 합니다.

왜 그런 강성 팬들의 사고 때문에 평범한 팬들이 인터넷이나 실생활에서 욕을 먹고 비난을 받아야 하나요?

이번 사태를 어떻게 수습하느냐에 따라 인천 유나이티드가 쇄신의 의사가 있는지, 그들을 또 비호할 것인지 판가름 날텐데

구단의 사후처리가 이번에도 미흡하다면 1만 관중을 채워주던 수많은 팬들이 더는 숭의를 찾지 않게 될 것임을 알아주세요.

물론 저도 그 결과가 만족스럽지 않다면 인천 팬을 내려놓고 그만 둘 생각입니다.

이번 사태와 관련한 인천 유나이티드 구단의 현명한 대처와 징계를 지켜보겠습니다.

댓글

  • 저도 동감합니다! 인유팬으로 거의 10년이 되어가지만 이런 응원문화는 문제가 있습니다. 우리팀에 대한 사랑만큼 상대방을 존중하며 응원하는 문화가 조성되어야 합니다! 저도 써포터즈 팬분들이 열성적이지만 선을 지켜가며 매너있게 응원을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기회에 새롭게 변모하는 계기가 되면 좋겠습니다. 할수 있어 인천!!
    전재현 2024-05-15

  • 절대 그냥 넘어가면 안됩니다. 형사처벌도 검토하고 모든 구장 영구 출입금지 시켜야 됩니다.
    서범준 2024-05-12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2월 28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02월 28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인천

0:1

11월 23일(일) 14:00

충북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