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13R] 임중용 감독 대행, “홈 2연전서 전력 다 할 것”

3702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성의주 2020-07-27 197


[UTD기자단=포항] 인천이 3경기 연속 무승부를 기록하며 강등권 탈출을 위한 노력을 보여줬다. 인천은 꾸준히 승점을 획득하며 희망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임중용 감독 대행이 이끄는 인천유나이티드는 26일 포항스틸야드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 1 2020’ 13라운드 포항스틸러스와의 원정경기에서 1-1로 무승부를 거뒀다. 이로써 인천은 11위 FC서울과의 승점 차이를 5점으로 좁히게 됐다.
 
경기 총평

임중용 감독 대행은 “최근 3경기 상주상무, 전북현대, 오늘 포항스틸러스까지 상위권 세 팀을 상대로 선수들이 잘 싸워줬다고 생각한다”고 운을 띄웠다. 그는 “팀이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선수들과 명확하게 알고 있다”며 “다가오는 홈 2연전이 상당한 중요한 만큼 ‘올인’해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원정이었음에도 마지막까지 팬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인천만의 경기를 펼쳐줘서 선수들에게 고맙게 생각한다”는 말로 마음을 전했다.

고전했던 전반, 뒤집었던 후반

전반전 인천은 팔라시오스를 중심으로 한 포항의 공격에 고전했다. 수차례 슈팅을 허용했고 이 과정에서 동점 골까지 허용했다. 득점을 기록했지만, 아쉬운 모습이 많았던 전반이었다. 하지만 후반에서는 경기를 주도해나가는 모습을 보였다. 이에 대해 임 감독 대행은 “포항은 득점이 후반에 많이 나오는 ‘후반에 강한 팀’이라고 생각을 했다"며 "그래서 전반에 같이 경기 운영을 하고 후반에 같이 내려앉아 역습을 노려보고자 하는 계획을 세웠다”고 경기 전술에 대해 전했다. 

전반과 후반의 차이에 대해서는 안진범을 꼽았다. “올 시즌 첫 선발로 출전한 안진범 선수가 전반에 몸이 많이 안 풀렸던 것 같다”며 전반전 경기력에 대한 아쉬움을 전했다. 임 감독 대행은 이어서 “그러나 믿고 후반에도 출전시켰더니 이후 본인의 역량을 다 발휘하며 마음에 드는 경기력을 보여주었다고 생각한다”고 안진범에 대한 평가를 전했다.

새로 영입된 선수들의 출전

인천은 여름 이적 시장에서 아길라르, 오반석, 박대한을 임대 영입했다. 아길라르는 일찌감치 인천에 합류하여 좋은 모습을 보여준 바 있다. 이보다 늦게 팀에 합류한 오반석과 박대한도 이날 경기에 출전하며 인천 소속으로 2020시즌 첫 출전을 신고했다. 이에 대해 “구단이 힘든 상황에서도 전달수 대표님과 이천수 전력강화실장님이 많은 노력을 하며 추가 영입을 해주었다”며 “이에 대해 팀적으로도 힘을 많이 받고, 선수들에게도 도움이 되고 있다. 덕분에 팀이 더욱 단단하게 뭉치게 되는 계기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경기에서 “영입된 선수들이 열심히 뛰어줘서 더욱 고마운 마음이다”며 마음을 전했다.

아길라르와 마하지의 부상, 그리고 이들의 출전 여부

인천에 합류한 이후 인천 공격의 핵심으로 자리 잡은 아길라르가 이번 경기에서는 출전하지 못했다. 이에 대해 임 감독 대행은 부상이 있었다고 밝히며 “상태가 안 좋은 것은 아니다. 아길라르 본인은 오늘 경기도 뛰겠다고 이야기를 했지만, 혹시나 원정까지 와서 몸이 악화되어 남아있는 중요한 경기에 출전하지 못한다면 안 된다고 생각했다”며 코칭스태프와 함께 논의하여 명단에서 제외한 것이라 밝혔다. 

이어 “부상의 정도가 심한 것은 아니고 광주전에서는 출전 가능할 것으로 본다”며 “마하지도 부상 정도가 나아졌기 때문에 다음 경기에는 마찬가지로 출전이 가능할 것 같다”고 전했다. 그는 “부상에 빠졌던 외국인 선수들이 복귀할 수 있어서 다음 경기 때는 베스트일레븐을 최대한 꾸려 경기에 나설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포항스틸야드]

글 = 성의주 UTD기자 (sung.euju.shin@gmail.com)
사진 = 이상훈 UTD기자 (mukang1@nate.com)


저작권자 - 인천UTD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 UTD기자단 뉴스

[14R] 시즌 첫 ‘관중 입장’, 하락세 광주 잡고 시즌 첫 승 성공할까?

UTD기자 김희웅 2020-07-29 456

IUFC MATCH

NEXT HOME MATCH

2020시즌 홈 경기가 종료되었습니다

NEXT MATCH

서울

V

10월 31일(토) 15:00
@서울월드컵경기장

인천

LAST MATCH

인천

2:1

10월 24일(토) 16:30

부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