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14R] 시즌 첫 ‘관중 입장’, 하락세 광주 잡고 시즌 첫 승 성공할까?

3703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김희웅 2020-07-29 456


[UTD기자단] 드디어 인천유나이티드의 홈 경기장인 인천축구전용경기장이 개방됐다. 2020시즌 인천유나이티드 첫 유관중 홈경기 상대는 광주FC다. 

인천유나이티드가 최근 3경기에서 모두 무승부를 기록하며 승점 3점을 얻었다. 상주 상무, 전북 현대, 포항 스틸러스 각각 4위, 2위, 3위 팀에 가져온 승점이기에 더 값지다. 그리고 이제는 광주를 상대로 승점 3점을 노리기 위해 힘찬 닻을 올린다.



올 시즌 인천은 개막 후 2연속 무승부를 거둔 후 그 뒤로 8연패를 기록했다. 시작은 부진했지만 최근 3경기서 강팀을 상대로 승점을 가져오며 어느 정도 자신감을 찾았다. 반면 광주는 최근 기세가 좋지 않다. 5라운드부터 7라운드까지 3연승을 달렸으나 이후 6경기에서 1무 5패로 승리가 없다. 분위기는 다른 두 팀이지만 그 누구보다 승리가 간절하다는 공통분모가 있다.

최하위에 쳐진 인천(승점 5점)은 11위 FC서울(승점 10점)과 승점 5점 차, 10위 광주(승점 11점)와 6점 차이가 난다. 아직 희망은 있다. 인천이 이번 광주전에서 승리한다면 격차를 좁힐 수 있다. 임중용 감독대행도 지난 13라운드 포항전 경기 후 기자 회견에서 “앞으로 홈 2연전인 광주, 성남전에 올인해야 할 것 같다”고 언질을 준 만큼 분명 이번 광주전은 인천에 중요하다.

인천은 원정팀 광주에 이번 시즌 첫 맞대결이었던 7라운드에서 1-2로 졌다. 당시 펠리페와 김정환에게 실점했고 무고사가 만회 골을 넣었다. 당시 코너킥 수비 상황에서 대처가 미흡했고 광주의 역습에 쉽게 무너진 바 있다. 특히 수비 조직력이 아쉬웠다.



하지만 현재 인천의 수비는 그때와 다르다. 강윤구-이재성-양준아-정동윤으로 구성된 인천 수비진은 최근 3경기에서 경기당 1실점씩 기록하며 비교적 안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여기에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전북에서 오반석을 데려왔고 수비형 미드필더 마하지가 부상에서 복귀해 인천 수비에 안정감을 더할 예정이다.

이에 비해 광주 수비는 적신호가 켜졌다. 광주는 올 시즌 13경기 19실점으로 인천과 함께 최다실점 3위 팀이다. 팀 내 핵심 수비수 아슐마토프도 지난 13라운드 수원삼성전에서 경고 누적으로 퇴장을 당해 인천전에 결장한다.



비교적 수비가 아쉬운 양 팀이기 때문에 공격진의 활약에 승부가 갈릴 전망이다. 인천은 무고사와 지언학의 발끝을 믿는다. 무고사는 올 시즌 작은 부상에 시달리며 정상 컨디션을 찾지 못했으나 지난 포항전에서 지언학이 얻은 페널티킥에 성공하며 골 맛을 봤다. 지언학도 최근 3경기서 2골을 기록했고 K리그 연맹이 선정한 MOM(Man of the Match)에 두 차례 선정되는 등 날카로운 모습을 보인다. 여기에 정확한 왼발로 공격을 풀어주는 아길라르가 이들을 후방지원할 예정이다.

광주에는 13경기 6골을 기록 중인 펠리페가 있다. 193cm-90kg 거대한 체구를 바탕으로 수비수들과 경합을 즐기고 헤더가 특기다. 실제로 펠리페는 지난 7라운드 인천전 코너킥 상황에서 헤더로 득점했다. 또한, 왼발 슈팅이 강력하면서도 때론 감각적이다. 단연 인천의 ‘경계대상 1호’다. 이외에도 측면 자원인 엄원상, 김주공, 윌리안 등이 인천을 위협할 만하다.

광주가 까다로운 상대지만, 인천으로서는 해볼 만한 상대다. 인천은 팬들의 응원을 받을 때 시너지 효과를 내는 팀이다. 이번 경기에 팬들이 경기장에서 소리 내어 응원할 순 없지만, 존재 자체가 선수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다. 인천이 올 시즌 처음으로 경기장을 찾는 팬들에게 승점 3점을 선물할 수 있을지 이목이 쏠린다.

글 = 김희웅 UTD기자 (gmldnd1101@hanmail.net)
사진 = 남궁경상 UTD기자, 이상훈 UTD기자, 이명석 UTD기자, 김경태 UTD기자


저작권자 - 인천UTD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 UTD기자단 뉴스

[K주니어 2R] ‘김민석-김병현 맹활약’, 인천 대건고 3-2 승리

UTD기자 성의주 2020-08-04 198

IUFC MATCH

NEXT HOME MATCH

2020시즌 홈 경기가 종료되었습니다

NEXT MATCH

서울

V

10월 31일(토) 15:00
@서울월드컵경기장

인천

LAST MATCH

인천

2:1

10월 24일(토) 16:30

부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