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17R] ‘필사즉생’ 인천, 11위 수원 잡고 격차 좁힌다

3718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김희웅 2020-08-19 426


[UTD기자단] 승리의 기쁨도 잠시, ‘승점 6점짜리’ 중요한 일전이 다가온다.

인천유나이티드는 오는 22일 토요일 오후 5시 30분 홈구장인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수원삼성을 상대로 ‘하나원큐 K리그 1 2020’ 17라운드를 치른다.

지난 16라운드 대구FC 원정에서 시즌 첫 승을 거둔 인천. 이번 수원전은 인천에 마지막 기회와 같다. 인천은 현재 승점 8점으로 11위 수원(승점 14점)과 6점 차이가 난다. 이 경기를 잡는다면 수원과 격차를 3점으로 줄일 수 있는 만큼 중요한 경기다. 이는 수원으로서도 마찬가지다.



양 팀의 최근 5경기 맞대결은 인천 열세, ‘1승 1무 3패’

수원은 인천에 까다로운 상대다. 인천과 수원의 통산 상대전적을 보면 48경기에서 6승 15무 27패로 인천이 열세다. 이번 시즌 첫 맞대결에서도 0-1로 무릎을 꿇은 바 있다.

그러나 나쁜 기억만 있는 게 아니다. 지난해 8월, 인천은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김호남의 결승 골로 수원을 1-0으로 꺾으며 10년 묵은 ‘빅버드 징크스’를 깼다. 또한, 이 승리는 당시 최하위에 있던 인천을 한 계단 위로 올려줬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현재 상황도 그때와 닮아있다. 인천은 지난 대구전에서 16경기 만에 승전고를 울렸다. 분위기 반전에도 성공했다. 반면 수원은 3경기 연속 ‘무승의 늪’에 빠졌다. 수원은 인천에 까다로운 상대지만, 현 상황을 봤을 때 승리를 충분히 기대해 볼 만한 상대이기도 하다.



누구의 왼발이 더 빛날까, 아길라르vs염기훈 

양 팀은 플레이메이커들의 활약이 빼어나다. 인천에는 아길라르가 있다. 그는 지난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제주유나이티드에서 인천으로 둥지를 옮긴 후 6경기에 출전해 1골을 기록하고 있다. 아길라르는 14라운드 광주전에서 자신의 뛰어난 왼발 능력을 보여주는 중거리 슛 득점을 기록했다.

아길라르는 직접 득점도 가능하지만, 경기 운영이 더 돋보이는 선수다. 2선에서 볼을 지키고 창의적인 패스로 기회를 창출한다. 특히 주포 무고사와의 호흡이 잘 맞아 이번 경기도 그의 활약이 기대된다. 

수원에는 ‘왼발의 마법사’ 염기훈이 있다. 애초에 염기훈은 측면에서 뛰어난 능력을 보였다. 그러나 올 시즌에는 주로 중앙에서 공수를 조율한다. 정확한 왼발 킥과 경기 운영 능력이 그의 장점이다. 또한, 염기훈은 프리킥 상황에서 날카로운 킥으로 직접 득점도 가능한 선수다. 올 시즌 ‘축구 도사’로 자리매김한 염기훈의 활약에 수원의 성패가 달려있다. 



‘파검의 피니셔’ 무고사와 ‘통곡의 벽’ 헨리의 맞대결

무고사와 헨리의 맞대결은 또 다른 볼거리다. 무고사는 올 시즌 코로나19 자가격리와 작은 부상이 겹치며 정상 컨디션을 찾지 못했다. 그러나 무고사는 지난 대구전에서 감각적인 왼발 슈팅으로 결승 골을 터뜨리며 해결사다운 면모를 뽐냈다. 이 골로 기세가 오른 무고사가 이번 주말 수원의 골문을 겨냥한다.

수원에는 K리그 최고 수비수 중 한 명인 헨리가 버티고 있다. 헨리는 188cm-88kg의 탄탄한 체구를 바탕으로 공격수들과 경합을 즐긴다. 1대1 수비 능력은 가히 최고 수준이다. 거기에 정확한 롱패스로 수원 빌드업의 시발점 역할을 맡고 있다.

팀의 승리를 이끌어야 하는 무고사와 이를 막아야 하는 헨리의 맞대결, 이번 경기에서 중요한 관전 포인트다.

글 = 김희웅 UTD기자 (gmldnd1101@hanmail.net)
사진 = 남궁경상 UTD기자, 이명석 UTD기자


저작권자 - 인천UTD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 UTD기자단 뉴스

[17R] 인천, 수원 1-0 꺾고 '2연승', 잔류권과 3점 차

UTD기자 박범근 2020-08-26 128

IUFC MATCH

NEXT HOME MATCH

2020시즌 홈 경기가 종료되었습니다

NEXT MATCH

서울

V

10월 31일(토) 15:00
@서울월드컵경기장

인천

LAST MATCH

인천

2:1

10월 24일(토) 16:30

부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