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24R] ’파이널 B’ 확정 인천, 포항 상대로 분위기 반전시킬 수 있을까

3925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심재국 2021-10-22 415


[UTD기자단] 최근 7경기 1무 6패. 인천이 부진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2013시즌 이후 8년 만에 파이널 A를 노렸지만, 시즌 중반의 기세를 유지하지 못해 목표를 달성하진 못한 인천이다. 강등권인 11위 성남(승점 34점)과의 승점 차는 단 3점. 이제 인천은 강등권을 벗어나기 위해 사투를 벌여야 한다. 이번 포항 원정에서 인천이 반드시 승점을 가져와야 하는 이유다.

인천유나이티드는 오는 24일 일요일 오후 3시, 포항으로 원정을 떠나 ‘하나원큐 K리그 1 2021’ 24라운드 순연 경기를 치른다. 



최근 상대전적 무승, ‘설욕이 필요하다’

인천은 최근 다섯 경기에서 포항을 상대로 승리가 없다. 2무 3패로 열세다. 최근 두 번의 맞대결에서 모두 선제골을 기록했지만, 리드를 지키지 못하고 비기거나 패했다. 홈에서 펼쳐진 직전 맞대결에서는 후반 추가시간에 실점하며 다 잡은 승리를 놓치기도 했다. 특히 이 경기는 마지막 1분을 버티지 못했다는 점에서 더욱 아쉬움으로 남는다.

이제 정규리그 마지막 경기다. 이번 경기서 승리하게 된다면 파이널 라운드에 들어가기 전 승점을 쌓음과 동시에 포항을 상대로 설욕에 성공했다는 점에서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을 것이다.



최근 포항의 흐름, 그리고 인천의 이점

인천은 파이널 B 그룹이 확정되었지만, 포항은 아직 파이널 A로 진입할 가능성이 남아 있다. 포항은 일단 승점을 쌓은 뒤 제주와 전북의 맞대결, 대구와 수원의 맞대결 결과를 지켜봐야 한다. 승리에 대한 동기부여가 최고조일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최근 리그 다섯 경기에서 1승 4패로 좋은 성적은 아니지만, 리그 4연패를 직전 경기에서 끊어냈다. 특히 아시아 챔피언스리그에서는 나고야와 울산을 차례로 격파하고 결승전에 진출했다. 기세가 오를 대로 올랐다. 직전 경기 포함 3연패를 기록 중인 인천에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다.

다만 포항은 기세와 별개로 체력적인 부담을 안고 있다. 나고야와의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8강전 이후 3일 만에 울산과 4강전을 치렀다. 심지어 울산전은 120분 혈투 끝에 승부차기로 승리를 거뒀다. 인천은 상대적으로 체력적인 여유가 있다. 지난 6일 강원과의 경기 이후 다시 한번 전열을 가다듬을 시간을 가졌다. 이 기간에 무고사를 제외하면 국가대표팀에 발탁된 선수가 없어서 온전히 체력을 비축할 수 있었다. 비록 U-22 자원 구본철이 대표팀에 소집되어 결장하고, 비교적 긴 휴식기를 가져 경기 감각에 문제가 있을 순 있지만, 체력적인 우위를 십분 활용할 필요가 있다.



초조함 대신 냉정함으로

최근 7경기 1무 6패, 최근 3경기 3연패. 최근 인천의 성적이다. 목표로 삼았던 파이널 A 진출은 실패했다. 이제 6위 수원(승점 42점)과의 승점 차보다 11위 성남(승점 34점)과의 승점 차가 더 적다. 분위기를 반전시키지 못한다면 올해도 강등 경쟁을 해야 할 수도 있다.

이럴 때일수록 냉정함을 찾아야 한다. 시즌 초반에도 어려움을 겪었지만, 문제점을 해결한 이후 8경기 무패 기록을 세우는 등 한동안 좋은 성적을 유지했던 것을 떠올릴 필요가 있다. 기세가 오른 포항의 안방에서 펼쳐지는 경기지만, 상대가 체력적인 부담을 안고 있다는 것을 충분히 인지하면서 경기에 임해야 한다. 

이제 정규 라운드 마지막 경기이다. 분위기를 반전시킨 후 파이널 라운드로 진입해야 한다.

글 = 심재국 UTD기자 (sjk101@naver.com)
사진 = 이상훈 UTD기자, 김경태 UTD기자


저작권자 - 인천UTD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 UTD기자단 뉴스

[24R] ‘8경기 만에 드디어!’ 인천, 포항 원정에서 1-0 승리

UTD기자 심재국 2021-10-26 135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11월 28일 (일) 16:3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포항

NEXT MATCH

인천

V

11월 28일(일) 16:3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포항

LAST MATCH

강원

1:1

11월 07일(일) 16:30

인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