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안영학(安英學) 할아버지가 지어주신 이름입니다. 「英」에는 「꽃의 뿌리」의 의미가 있어 「땅속에 제대로 뿌리를 내려 아름다운 꽃이나 열매를 붙이는 "꽃의 뿌리" 에 배워 라(學)」라는 뜻을 담은 이름 람니다.
(*2005.9/16추가: 할아버지가 「英이라는 문자는 꽃부리라는 뜻이고」 라고 말씀하신 것을 「꽃의 뿌리」 라고 최근까지 어해하고 있었습니다. 어째튼 좋은 뜻이 담겨진 이름을 지어주셔서 감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꽃의 뿌리"는 아닌 것 같다」고 알려 주신 분에게도 감사드립니다.)
■출생지
일본 오카야마현 쿠라시키
■생년월일
1978년 10월 25일 도시로부터 멀어진 자연이 풍부하고 조용한 곳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릴 적은 축구 선수가 된다고는 생각하지도못하고, 야산에서 이리저리 다니거나 술래잡기를 자주 하고 있었습니다.
■국적
조선
■경력
- 東京第3朝鮮初級學校
- 東京朝鮮中高級學校
- 立正大學
- 2001.12/25 알비렉스 니가타
입단전의 5월무렵부터 견학하러 방문 해 연습에도 참가 시켜 주었습니다. 대학시절과는 선수의 체격이나 기술도 레벨이 달라, 그 중에서도 셀지오 와 같은 외국인 선수를 눈앞에서 보는 것은 처음의 것으로 체력이라고 말할까 파워에는 깜짝 했습니다.
- 2005.01/16 나고야 그란퍼스에이트
■번호
17 입단시 이미 정해져 있던 등번호입니다. 번호 자체에는 이것이 좋다든가의 구애됨은 특히 없었습니다만 필링적으로 이 「17」은 좋은 번호라고 느끼고 있습니다. 등번호를 받았을 때 많은 후원자에게 이 등번호를 기억해 주시도록 노력하려고 결의했습니다.
■포지션
MF-보란치 학생의 무렵부터 같은 포지션입니다. 스태미너와 기술이 보다 한층 요구되는 포지션입니다만 그 만큼 보람이 있습니다.
■체중
77kg
■신장
182cm 자기에 있어 딱 좋은 사이즈이고 포지션적으로도 공중전 등에 살릴 수 있는 좋은 신장이라고 생각합니다.
■혈액형
A A형의 성질로서 자주 말해지는 「신경질적인 곳」이 자신에게도 조금 있을까라고 생각합니다.
■취미
인터넷, 스카이 퍼펙트 TV에서의 축구 관전
■Favorite Artist
UTADA HIKARU 시도 곡도 좋고 목소리나 이야기하고 있는 모습 등이 독특하고 호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생일에 받은 「UH3+」를 보았습니다만, 그 중의 「traveling」이 특히 좋았습니다.
■좋아하는 말
「내일을 위한 그 하나」(일본 만화 「내일의 죠」로부터)
https://www.yeonghag.info/k <----------안영학선수 개인홈피에서 펌^^
개인적으로 동갑이더군요...
여러신문 댓글들을 보니 초딩녀석들, 찌질이들이
국적이 이러니 저러니...뭐가 어떻다고 설레발치고 있던데...
여하튼 전적으로 제 개인적인 입장에선 얼릉 보고 싶군요...
후훗...어릴적 술래잡기를...^^ 암튼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