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37R] ‘미친 체력’ 지언학, 유상철 감독에 감사의 눈물 흘려

3614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김도연 2019-11-27 332


[UTD기자단=인천] 인천이 상주를 상대로 2-0 승리를 거뒀다. K리그 1 잔류에 청신호가 켜졌다. 약 8개월 만에 홈 승리와 함께 터진 케힌데의 환상적인 리그 데뷔 골 등은 팬들의 즐거움을 샀다. 하지만 이날 경기의 숨은 공신은 따로 있었다. 바로 90분 내내 쉬지 않고 그라운드를 누빈 ‘미친 체력’의 소유자, 지언학이다.

유상철 감독이 이끄는 인천은 11월 24일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 1 2019’ 37라운드 상주상무와의 홈경기에서 2-0으로 기분 좋은 승리를 거뒀다.

특히 이날 동 시간대에 치러졌던 경남과 성남의 대결에서는 경남이 승리, 이후 펼쳐진 제주와 수원의 대결에서는 수원이 승리해 제주는 12위로 다이렉트 강등을 확정했다. 인천은 경남과의 38라운드 마지막 경기에서 K리그 1 잔류를 놓고 다투게 됐다. 아직 아무것도 알 수 없는 상황이다. 

경기 종료 후 믹스트존에서 만난 지언학은 이날 승리에 대해 “(제주전 0-2 패배 이후)A매치 휴식기를 통해 반성을 많이 했다”며 “누가 더 간절한지에 따라 순위가 갈리는 것 같은데 이런 부분을 잘 준비했기 때문에 이길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1994년생인 지언학은 이번 시즌 처음으로 K리그에 데뷔한 늦깎이 신인이다. 뒤늦게 데뷔했기 때문에 그는 그 누구보다도 열심히 뛰었다. 그 결과 유상철 감독의 애제자로 거듭났다. 그는 신인임에도 현재 인천의 확고한 주전 공격수로 자리 잡았다. 이 부분에 대해 그는 “감독님께서 매 경기 기회를 주신 것에 대해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면서 “나를 선택해주셔서 이에 보답하고자 온 힘을 다해 경기에 임하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지언학은 올 시즌 1골 2도움을 기록 중이다. 그는 “공격수가 포인트에 욕심이 없다고 하면 거짓말이다. 하지만 나는 내가 이 팀에서 무슨 역할을 해야 하는지 정확하게 잘 알고 있어서 굳이 포인트를 기록하지 못해도 동료를 도와줄 수 있다면 그것에 만족한다”며 “포인트 욕심보다 팀 적인 부분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대답했다.

특히 이날 경기에서 지언학은 90분 내내 지치지 않는 체력으로 그라운드를 누볐다. 후반 막판에는 근육 경련이 올라왔지만, 꾹 참고 끝까지 자신의 자리를 지키는 모습도 보였다. 특별한 체력 관리법이 있는지 묻자 지언학은 “경기 중에 많이 뛰는 것에 대해 크게 생각은 안 하고, 몸이 움직이는 대로 반응할 뿐”이라면서 “오늘 경기는 평소보다 조금 더 간절하게 뛰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체력은 밥심이다. 밥을 많이 먹는 것이 체력관리 비법”이라고 덧붙였다.

인천은 경남과의 마지막 경기를 앞두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각오 한 마디를 부탁하자 지언학은 “감독님께서 우리는 다른 팀의 성적에 연연하지 않고 우리의 것을 잘 준비해서 무조건 이기자고 말씀하셨다”면서 “팬분께 항상 감사하다. 마지막 한 경기도 함께 응원해주시면 분명 힘을 얻어서 좋은 성적을 낼 것이다. 많이 응원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지언학은 특히 유상철 감독의 애제자로 소문나있다. 마지막으로 애제자로서 유상철 감독에게 한 마디를 부탁하자 그는 잠깐 말을 잇지 못한 채 “크게 할 말은 없다. 그냥 감사할 뿐이다. 감독님께 그냥 다 감사하다”면서 눈물을 흘렸다. 스승을 향해 감사하다는 말만 반복한 지언학이 과연 마지막 라운드에서 어떤 활약을 펼칠지 주목된다.

[인천축구전용경기장]

글 = 김도연 UTD기자 (dosic542@gmail.com)
사진 = 남궁경상 UTD기자 (boriwoll@hanmail.net)


저작권자 - 인천UTD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 UTD기자단 뉴스

[38R] 인천, 경남 원정서 잔류 향한 마지막 한판 승부 펼친다

UTD기자 최민지 2019-11-27 409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3월 01일 (일) 14:00: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상주

NEXT MATCH

인천

V

03월 01일(일) 14:00: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상주

LAST MATCH

경남

0:0

11월 30일(토) 15:00

인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