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12R] 역습 효과 본 인천, 전북과 아쉬운 1-1 무승부

3696 UTD기자단 뉴스 UTD기자 김건호 2020-07-21 154


[UTD기자단=인천] 한 바퀴를 돌아 새롭게 출발한 인천이 전북을 상대로 아쉬운 무승부를 기록했다.

임중용 감독 대행이 이끄는 인천은 19일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펼쳐진 ‘하나원큐 K리그 1 2020’ 12라운드 전북현대와의 홈경기에서 1-1로 비겼다.



홈팀 인천은 이날 4-2-3-1 포메이션으로 선발 라인업을 꾸렸다. 최전방에는 무고사가 나섰고 2선에선 김준범, 아길라르, 지언학이 지원사격에 나섰다. 김도혁과 문지환이 미드필더에서 호흡을 맞췄고 강윤구, 양준아, 이재성, 정동윤이 포백 라인을 구성했다. 골문은 김동헌이 지켰다. 김동헌은 이날 K리그 데뷔 무대를 가졌다.

원정팀 전북은 4-1-4-1 포메이션으로 맞섰다. 최전방에 조규성이 나섰고 미드필더 라인에서 무릴로, 쿠니모토, 이승기, 나성은이 받쳐줬다. 수비형 미드필더 자리에는 손준호가 자리를 지켰다. 수비라인은 이주용, 최보경, 홍정호, 이용이 호흡을 맞췄으며 송범근 골키퍼가 최후방 골문을 지켰다.



역습이 통한 인천, 먼저 웃다

이날 경기에서 인천은 전북의 공세를 막기 위해서 내려앉은 채 경기를 풀어나갔다. 반면 전북은 공격 상황에서 최종 수비진을 하프라인 위쪽까지 높게 배치했다. 이에 인천은 역습 한 방을 노렸다. 그리고 인천이 기다린 장면은 전반 초반 일찍 나왔다. 전반 5분 인천의 선제득점이 터진 것.

인천 진영에서 던지기 공격을 시작한 인천은 전북의 강한 압박을 풀어냈다. 무고사가 터치라인 근처에서 힐패스로 연결한 것을 김준범이 드리블 돌파 이후 페널티 박스 우측면에 노마크로 있던 지언학에게 연결했다. 지언학은 공을 강하게 반대쪽 골대 구석을 향해 집어넣었다. 인천은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전북은 실점 이후 공격적으로 나왔다. 인천은 이에 맞서 다시 역습 기회를 노렸다. 전반 19분 아길라르가 공을 잡은 뒤 무고사에게 스루패스로 연결했다. 그 공을 무고사가 드리블 돌파 후 슈팅까지 연결했으나 수비수 발에 막혔다.

전반 35분 인천의 역습 기회는 또 찾아왔다. 전북 조규성의 패스를 끊어낸 김준범이 하프라인에 있던 아길라르에게 패스를 주면서 인천의 역습이 시작됐다. 아길라르가 공을 끌고 들어가면서 좌측면으로 침투하는 김도혁에게 패스해줬고 그 공을 김도혁이 반대쪽에 있는 무고사에게 크로스로 연결했다. 무고사는 다이렉트 발리슛을 시도했으나 아쉽게 골대를 맞고 골라인을 나갔다.



여전히 강력했던 역습, 하지만 계속된 공격에 결국 허물어진 인천 수비진

후반 역시 경기 큰 틀을 벗어나지 않았다. 전북의 공격, 맞받아치는 인천의 역습이 경기의 주요 흐름이었다. 후반 3분 만에 인천은 다시 역습 기회를 잡았다. 전북의 세트피스 공격에서 공을 뺏은 김도혁이 전방에 있던 지언학에게 패스했다. 지언학은 빠른 발로 공을 몰고 들어갔고 우측에 들어가던 무고사에게 내줬다. 무고사가 그 공을 낮고 강력하게 슈팅했지만, 골문 옆으로 벗어났다.

계속된 전북의 공격은 위협적이지 못했다. 반면 인천의 역습은 위협적이었다. 후반 14분 볼을 잡은 아길라르가 우측면을 침투하던 지언학에게 공간으로 패스를 내줬고 지언학이 골문 근처까지 끌고 들어가 슈팅으로 연결했다. 하지만 아쉽게 송범근 골키퍼 정면으로 가며 득점에 실패했다.

하지만 계속되는 전북의 공격에 인천 수비가 흔들리기 시작했다. 후반 시작과 동시에 교체투입 됐던 한교원이 인천 수비에 균열을 만들었다. 후반 25분 한교원이 올린 크로스를 이주용이 발리슛으로 연결했다. 공은 골문 위로 벗어났다. 한교원은 후반 32분 팀의 동점 골을 도왔다. 우측면에서 이승기에게 내준 공을 이승기가 침착하게 골문 구석으로 넣은 것.

이후 양 팀은 큰 소득 없이 1-1로 비겼다. 2라운드(12라운드~22라운드)로 들어와서 새 출발을 산뜻하게 시작하고자 했던 인천은 아쉽게 시즌 첫 승을 다음 기회에 노리게 됐다.

[인천축구전용경기장]

글 = 김건호 UTD기자 (rjsgh2233@hanmail.net)
사진 = 남궁경상 UTD기자 (boriwoll@hanmail.net)


저작권자 - 인천UTD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IUFC MATCH

NEXT HOME MATCH

2020시즌 홈 경기가 종료되었습니다

NEXT MATCH

서울

V

10월 31일(토) 15:00
@서울월드컵경기장

인천

LAST MATCH

인천

2:1

10월 24일(토) 16:30

부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