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INCHEON UNITEDFANZONE

응원마당

어제 관전 후기 입니다~!

30833 응원마당 김철현 2013-04-17 268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선수들이 홈경기만 하면 부담이 상당한것 같습니다 원정경기의 내용을 보면 부담없이 힘빼고 생각한대로 움직인 것 같은데 유독 홈에만 오면 힘을 못내는 것 보니 그런 이유 인듯 합니다 무작정 선수들에 대한 비난 보다는 격려가 더 필요한 것 같습니다 어제도 그러하였듯이 상대는 선수비 후역습의 작전으로 나왔습니다 수비할 때는 정말 더럽게 수비하고 공격은 날카롭게 하더군요 반면에 우리 선수들은 그런 밀집수비에 조금 당황한 듯 보였습니다 지난해 19경기 무패경기를 비춰보면 우리팀을 얕잡아보고 상대팀에서 가볍게 나온 것 같습니다 허나 지금은 다릅니다 작년보다 올해 우리팀이 더 강해졌다는 것을 상대팀이 증명해 주고 있지 않습니까? 약팀은 강팀을 상대할 때 강한 수비를 한 후 그 뒷공간을 노리는 전술을 즐겨 사용합니다 그럴때 마다 밀집수비라던지 대인마크를 뚫을 수 있는 영리함이 필요하다 봅니다 단순히 띄워서 타겟 공격수에게 몸싸움을 시키는 것 보다는 좌우로 빠르게 흔들어서 공간을 만든 후 그 빈공간을 노리는 것이 주효하다 봅니다 단조로운 공격보다는 다양한 옵션을 이용해서 상대선수를 끄집어 내야할 것입니다 중거리 슛도 한번 때려보고 해야 빈공간이 좀 더 만들어 지지 않겠습니까? 페널티 인근 지역에서는 과감하게 때려야 한다고 봅니다 특히 남일형님! 이타적인 플레이도 좋지만 기회나면 좀 때려보세요! 어제도 찬스 몇개 있었는데.. 전체적으로 라인이 올라가면 그만큼 공간도 많이 나기 때문에 공격시에는 3백으로 전환해서 미드필더진에 조금더 추가 된다면 홈에서 더 효과적인 공격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3백 전환은 모험이지만 좌우 미드필더진의 속도를 믿기 때문에 괜찮을 것으로 봅니다 토요일에 있는 전북전은 맞불작전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거기도 공격진이 막강하기 때문에 공격이 잘 된다면 홈에서의 첫승은 무난할 것으로 봅니다 어제 이천수 선수 프리킥 찰 때 보니 몸이 아직 덜 완성된 것 같고, 선발이니까 뭔가를 보여줘야겠다는 부담감에 의해 부정확한 것 같습니다 부담을 조금 덜어내시고 자신만의 플레이를 하신다면 홈이나 원정이나 무서운 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댓글

  • 김봉길감독님의 B플랜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외국선수들 좀 적극 활용 했으면 좋겠네요. 작년 마냥 중앙공격수와 중앙공격미들이 문제입니다.
    문정원 2013-04-19

  • 인천이 순위로 보나 경기력으로 보나 이제 상위권 팀이라는 인식이 자리잡은것 같은데, 아챔권 노리는 팀들 아니면 기본적으로 웅크리고 나오니까요. 특히나 인천원정와서는..
    이진호 2013-04-17

  • 저는 우리 선수들의 부담감보다도, 상대 선수들의 부담감이 더 큰 이유인것 같아요.
    이진호 2013-04-17

다음 응원마당

어제도 참 아쉬운 경기였네요~

유기정 2013-04-17 141

IUFC MATCH

NEXT HOME MATCH

인천

V

02월 28일 (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NEXT MATCH

인천

V

02월 28일(토) 14:00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서울

LAST MATCH

인천

0:1

11월 23일(일) 14:00

충북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