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인천UTD, ‘벨기에 특급’ 공격수 케빈 영입

3516 구단뉴스 2015-02-16 3149
user image


인천유나이티드가 벨기에 출신의 특급 공격수 케빈(31)을 영입했다.

키 192cm, 몸무게 95kg의 위협적인 체구를 갖춘 케빈은 K리그 최초의 벨기에 출신 외국인 선수로서 K리그에서 총 두 시즌(2012~2013) 활약하는 동안 총 68경기에 출전해 30골 9도움을 기록하며 강한 존재감을 남겼었다.

두 시즌 연속 좋은 모습을 보여줬던 케빈은 중국의 랴오닝 홍윈으로 이적하며 K리그를 잠시 떠나 있었지만 본인의 강력한 의지로 인해 올 시즌 인천의 유니폼을 입고 K리그에 돌아오게 되었다.

케빈은 큰 키를 이용한 제공권 장악 능력은 물론 어느 선수와 부딪혀도 절대 밀리지 않을 정도로 몸싸움에 능하다. 묵직한 슈팅 능력과 상대 밀집 수비사이에서도 공을 소유하는 발기술까지 두루 갖춘 캐빈은 올 시즌 김도훈 감독이 예고한 화끈한 공격 축구를 이끌 적임자로 지목되고 있다.

또한 케빈은 공격에만 그치지 않고 수비에도 적극 가담하며 헌신적인 플레이를 하는 선수로서 인천은 케빈의 영입을 통해 공격력 강화와 동시에 최전방에서 동료들을 이끌어 줄 베테랑까지 얻게 된 셈이다.

김도훈 감독은 “인천 팬분들께서 확실한 득점력을 가진 외국인 공격수의 영입을 원했다는 걸 잘 알고 있고 케빈이 그 역할을 맡아줄 적임자라고 생각한다. 케빈은 이미 K리그에서 검증된 공격수로서 올 시즌 인천의 공격축구에 중요한 역할을 해줄 것이라 믿는다”고 소감을 밝혔다.

케빈은 “인천 유니폼을 입고 K리그에 돌아오게 되어서 영광이다. 김도훈 신임 감독님이 K리그의 전설적인 공격수 출신이라 들었다. 올 시즌 김도훈 감독님의 지도를 통해 많은 골로 인천 팬분들의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케빈은 지난 15일부터 제주 전지훈련에 합류하여 인천 선수들과 호흡을 맞추고 있다.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음 구단뉴스

인천 대건고 김동헌, 프로 전지훈련 합류

홍보운영팀 2015-02-17 2185

IUFC MATCH

NEXT HOME MATCH

파이널라운드 준비중입니다

NEXT MATCH

포항

V

10월 24일(일) 15:00
@포항스틸야드

인천

LAST MATCH

인천

0:1

10월 06일(수) 19:00

강원